증산법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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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법종교 안내책자 원본 입니다 검토해 주세요.

증산법종교 안내책자 원본 입니다 검토해 주세요. 10

도생광장  화송 화송님의 글모음 쪽지 2016-07-16 02:32 6,117

수고해 주세요.
법종교 안내 책자를 편집하는 분이 알아서 세련되고 예쁘게 만들어 주시면 좋겠네요.
글씨 크기, 글씨체, 글자색, 배치등 알아서 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증산법종교 안내책자-지남번것 pdf파일 참조하세요

1 페이지
敎旨(교지)
仙境建設(선경건설)
敎理(교리)
三眞合一(삼진합일)

 

2페이지
(참고: 법종교 홈피에 있음- http://증산법종교.com)
(악보있음)
1.
어머님 산아래에 수양을 쌓아
천장지비 오리알터 성전을 짓고
거룩한 증산대도 연수하면서
천지에 성경신을 다하여 보세

2.
만 생령 건지시러 이 땅에 오신 님
구년동안 하신 공사 개벽이라네
새 세상 열어주옵신 거룩한 님
이곳에 영원히 비추어주소서


3페이지
(홈피참조)
敎旗(교기)
마크

 마크1  불(佛)--심(心)성(性)--형체(形體)--체(體)
 마크2  선(仙)--기(氣)명(命)--조화(造化)--법(法)     중화체성(中和體性)
 마크3  유(儒)--신(身)정(精)--범절(凡節)--용(用)

                           성(誠)
        일심력행(一心力行) 경(敬)   해원(解寃),상생(相生),보은(報恩)
                           신(信)


4페이지
(사진)-좋은걸루 찾아서 넣기

오계명
1. 마음을속이지 마라.
2. 척을 짓지 마라.
3. 언덕(言德)을 잘가지라.
4. 남 잘되게 하라.
5. 은혜를 반드시 갚아라.


5페이지
증산법종교 소의경전(所依經典)인 현무경과 중화경(玄武經.中和經)
현무경과 중화경은 증산 상제님께서 직접 쓰신 글입니다.

현무경은 증산 상제님께서 친히 지으시고 쓰신 경전으로서 부적과 글로 구성되어 있다.
현무경은 책으로 만들지 않고 아홉 장의 낱장으로 되었으며, 세 질을 쓰시어사 한 질을 불사르고 한 질은 친히 지니시고 한 벌은 수종제자인 안내성의 집에 맡겼다고 전한다.
현무경은 후천선경을 여는 법방이라고 하나 깊은 내용은 아무도 알 수가 없다. 법종교의 소장판은 선(先) 병세문 후(後) 부로 되어있다.

현무경중 병세문 일부를 소개하면
병유대세 병유소세 대병무약 소병혹 유약   연이 대병지약 안심안신 소병지약 사물탕 팔십첩
病有大勢 病有小勢 大病無藥 小病或 有藥   然而 大病之藥 安心安身 小病之藥 四物湯 八十帖


중화경(中和經)은 상제(上帝)님의 친서(親著)로 법종교(法宗敎)의 기본경전(基本經典)입니다.
1949년 (己丑) 음력 3월 삼짓 날에 법종교(法宗敎)에 중화집으로 돌아온 책인데 김응종,곽봉훈(金應宗, 郭鳳勳)으로 이어져 18년 동안을 보관하다가 이날 상제님께서 쓰시던 도장(信印)과 주자치가격언, 옥루곡(朱子治家格言, 玉漏曲) 그리고 신축중양후 용지상추여가(辛丑重陽後 蓉誌賞秋餘暇) 전자체 친서 외의 글이 함께 왔다.
그로부터 6년 뒤인 1955년(乙未) 음력 6월 24일  화천절(化天節)에 중화경을 88章으로 나누어 토를 달고 한자(漢字)에 음을 단 번역본(字譯)을 출판하였다.

중화경 일부를 소개하면
1)相授心法(상수심법)은 允執厥中(윤집궐중)이니라.
예로부터 전하여 온 마음을 닦는 법은 允執厥中(윤집궐중)이다.
2)中也者(중야자)는 天命之性(천명지성)이라. 萬理-具備(만리-구비)하여 天變萬化(천변만화)-皆從此出(개종차출)하나니, 乃天下之大本(내천하지대본) 而 爲道之體(이 위도지체)하고,
中(중)이라고 하는 것은 중정(中正)의 뜻인데, 사람에게 내려준 본성(원래의 성품)이다. 中(중)에는 모든 이치가 빠짐없이 갖추어져 있어서 중(中)이 천하의 뿌리이며 중정(中正)이 도의 본체(도를 이루는 바탕)가 되고.
3)和也者(화야자)는 卽率性之謂(즉솔성지위)라. 四達不悖(사달부패)하여 天下古今(천하고금)이 皆由此出(계유차출)하나니, 天下之達道而爲道之用(천하지달도이위도지용)이니라.
화라고 하는 것은 조화(調和)의 뜻인데, 본성을 따르라는 뜻이 있다. 즉, 하늘에서 내려준 생명(生命)의 이치에 순응하여 조화(調和)하면 예나 지금이나 막힘이 없이 세상에 통하는 도를 닦는데 쓰임(作用)이 된다.

6페이지
(홈페이지 참조)
태을주(太乙呪)-(증산법종교의 대표적인 주문 입니다.)
훔치 훔치 태을천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바하
?? ?? 太乙天上元君 ????都來 ??喊?娑婆訶

진주주, 준제주, 자씨주
(증산계열 형제교단에는 없고 증산법종교에만 있는 주문입니다)

진주주(眞主呪)
진주 진주 지진주 나무아미타불
眞主 眞主 至眞主 南無阿彌陀佛

준제주(準提呪)
준제 준제 주준제 나무아미타불
準提 準提 主準提 南無阿彌陀佛

자씨주(慈氏呪)
자씨 자씨 자자씨 나무아미타불
慈氏 慈氏 慈慈氏 南無阿彌陀佛

심고문(心告文)
증산미륵존불님께옵서 재림 출세 하시옵고
선배님들의 원한을 풀어 주시옵고 저희들의 한을 풀어주시어
지상선경 건설하시어 억조창생 구제하여 주시옵소서.
신과 인간에 쌓인 복마와 조상과 가족 간에 쌓인 마장을 소멸하여 주시옵고
인간의 본성을 회복시켜주시옵소서.
삼계를 해마 하여 상생의 원리로 구제하여 주시옵소서.

7페이지
創敎와 六基礎(창교와 6기초)

증산상제
증산법종교 교조이신 증산 상제님은 1871년 9월 19일(음력)에 전라북도 정읍군 덕천면 신월리에서 구천(九天) 상제의 자리에서 사람의 몸으로 화현 탄강하시었다.
교조의 본체(本體)는 미륵존불(彌勒尊佛)이시며, 상제(上帝)이시니 제불보살과 제대성현들의 목마르게 기다림에 후천개벽의 천지공사(天地公事)로 삼계를 제도하시기 위하여 화현하신 것이다.

성은 진주 강씨요 이름은 일순(一淳)이며 호는 증산(甑山)이니 진주 강씨의 먼 조상은 염제신농(炎帝神農)씨로 전하며 아버지는 흥주(興周)요 어머니는 안동 권씨입니다.
교조님께서는 어머니 권씨가 잉태하신지 열석 달(13月)만에 탄강하시었는데 탄강 하실 때에는 이상한 향기가 진동하고 무지개 빛이 주위를 감싸고 천악(天樂) 소리가 은은한 가운데 선녀들이 산실(産室)에 내려와서 출산을 도왔다고 전합니다.
교조님이 28세 되시던 해에 광구천하(匡求天下)의 큰뜻을 품으시고 주유천하(周遊天下) 하시며, 천하의 대세와 세상의 인심 풍속과 민생의 고통을 두루 체험 하시고 교조님의 나이 31세에 전주 모악산(母岳山) 대원사(大院寺)에 들어가시어 삼계대도(三界大道)를 수정(修正)하시고 후천선경(後天仙境) 건설을 위한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시작하시어 39세(4242. 1909. 己酉)까지 9년간 많은 공사를 행하시고 “내가 천지운로(天地運路)를 뜯어고쳐 물 샐 틈 없이 도수(度數)를 굳게 짜놓았으니, 제 도수에 돌아 닿는 대로 새 기틀이 열리리라”고 말씀하시고 그 해 6월 24일 전북 김제시 금산면 청도리 동곡에서 재세(在世) 39세를 일기로 화천(化天) 하시었다.
교조의 체백(體魄)은 전라북도 김제시 금산면 모악로 260 오리알터 (구.금산면 금산리 434-2) 증산법종교 본부인 오리알터에 오좌자향(午坐子向)으로 안장되어 한국민족종교와 여러 종단의 참배 성지로되어 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재천(在天)에 상제(上帝)이시고 재운(在運)에 천황씨(天皇氏)이시며 재세(在世)에는 미륵불(彌勒佛)이시니 이즉상제(理則上帝)요 상제즉리(上帝則理)이며 삼계의 만상(萬象)을 통리(統理)하시는 상제님으로서 개천개지(改天改地)하사 정천지지운로(正天地之運路)하시고 개인체성(改人體性)하시고 개신만물(改新萬物)하시는 삼계대권(三界大權)을 가지신 하느님이십니다.

8 페이지
화은당
증산법종교의 창교주(創敎主)이신 화은당선사는 단기 4237년(서기 1904년) 갑진(甲辰) 정월 15일 자시(子時)에 탄생하시니, 아버지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동 정씨 (河東鄭氏) 사이에서 전라북도 정읍군 덕천면 신월리에서 탄생하시었다.
성은 진주강씨(晉州姜氏)이고 이름은 순임(舜任)이며, 도호는 화은당(華恩堂)이다.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하시던(1901년~1909년) 1094년에 화은당선사님이 탄생하신 부분도 왜 천지공사 하시던 중에 탄생하셨는지 깊이 생각해야 할 부분입니다.
출생시에 많은 신명들의 호위아래 지동소리(地動聲)가 들리며 풍악소리 은은한 가운데 선녀들이 출산을 도았다고 합니다.
34세 되시든 정축(丁丑, 서기 1937)년에 전북 전주시 노송동에서 증산법종교를 창교하고 경북 의성 금성골(金城谷), 장대골(長大谷), 전북 김제 구미란(龜尾卵), 동곡(銅谷)등 다섯 차례나 옮겨 가면서 상제님의 천지공사의 도수(度數)를 확정하시는 행사에 힘쓰시고, 무자(戊子, 서기 1958)년에 여섯 번째의 기초지(基礎地)인 오리알터에 13년에 걸쳐 모든 전각과 신위(神位)를 확정하시고 수련지침(修練指針)을 제정하신 후, 기해(己亥, 서기 1959)년 4월 초하루에 56세를 일기로 선화(仙化)하셨습니다.
또한, 화은당 선사님은 상제님께서 규정하신 천지공사의 잔무처리(殘務處理)를 명받고(受命) 화현한 천상선녀로서 증산법종교 창교년도인 정축(丁丑, 서기 1937)년 9월 17일에 본체는 상제님이시고 인신(人身)으로는 아버지이신 교조님으로부터 신명계시를 받았으며, 이후 천지대신명을 부리면서(使役) 상제님께서 화천하신지 29년만에 증산법종교를 창교하시고 상제님 화천 40년 만에 오리알터에 증산법종교의 터전을 마무리하신 분이십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유도(儒道)의 구습을 없애고 새 세상을 건설해야 할지니 유도에서는 범절(凡節)밖에 취할 것이 없노라”고 하시니라.
할아버지와 어머니가 서로 의지하여 근근이 지내더니 세월은 흘러 선사 나이 열 세 살이 되었을 때 그 동안 하늘같이 믿고 의지하던 할아버지가 세상을 떠나시게 되었다. 선사 모녀를 옆에 불러 앉히시고 유언하시기를 “집안에서 양자(養子)말이 나오거든 거절하고 손녀인 순임에게 남자상복(男子喪服)를 입혀 상여 뒤에 따르게 하라. 이는 증산의 부탁이며 나도 또한 부탁하니 이 손녀로 후계토록 할 것임을 잊지 마라” 하시며 어린 선사의 손을 붙잡고 별세하고 말았다.

정씨 어머니께서 선사 나이 25세 되시던 무진년 2월부터 우연히 득병하시어 신음하시니 백방으로 간병 하였으나 무효였다. 장례지사를 여러 가지로 말씀하신 후“부모 유업을 성사할 것이니 부디 조심 하여라”고 하시었다.
 선사는 어머니가 선화 한 뒤 전라도를 떠나 경상도로 들어가서 안동 봉화를 거쳐 강원도 일대를 돌아다니시고 다시 부산. 대구. 김천 . 상주. 문경. 등지를 유랑하게 되었으며 이렇게 지나간 세월이 무려 10년이었다.

9페이지
증산법종교의 6기초는 후천선경의 8개 과정(포.태.양.생.욕.대.관.왕) 가운데서 1)-6)의 6개 과정에 해당되는 단계까지의 작업을 창교주 화은당 선사께서 하늘의 명을 받아 몸소 후천선경을 이끌어갈 6기초까지 공사를 하신 것이다.
7. 8)단계는 우리도생들이 공부를 통하여 완성시키는 것으로 후천선경을 열어가는 필수조건이 된다.
1기초 : 1937년 9월 17일 전주(노송동)
2기초 : 1942년 12월 24일 경북 의성 금성산 금성골
3기초 : 1945년 2월 3일 의성 장대골
4기초 : 1946년 11 15일 김제(구미란)
5기초 : 1947년 4월 8일 김제(동곡)
6기초 : 1949년 1월 20일 김제 (오리알터)

※ 8운성의 원칙에 따라 1-3기초까지는 세상 사람이 모르는 상태의 지하옥경대에서 공부하고(어머니 배속생활) 4-6기초 까지는 지구라는 세상에 출생하여 자라가는 과정으로 지상구조의 성전에서 공부 하였다.

1 기초
전북 전주시 노송동
천기 67년(단기4270. 1937.丁丑) 9월17일 강순임 선사와 김병철 정사는 전주 노송동에 성부님(聖父任)의 천지대업(天地大業)을 받들 터전을 마련하여 지성으로 조석 진지 상을 받들어 모시게 되니 바로 1기초이며, 증산선생향원(甑山先生享院)이다.
이것이 증산법종교의 창교가 된다.

비전경문 입수(秘傳經文 八手)
천기68년 (단기4271,1938,戊寅) 3월 3일 밤에 성부(聖父)께서 말씀하시기를 “모악산(母岳山)대원사(大院寺)에 가면 내가 공부할 때 수종하던 박금곡(朴錦谷)이라는 주지가 있을 것이니 찾아가 말하기를 영남서 왔다 하고 인사를 하면 반가이 맞이할 것이요 또한 그러고 보면 알게 되는 일이 있을 터이니 그리 알고 일간에 발정하라” 고 하심으로 수일 후에 대원사 박금곡 주지를 방문하니 그는 깜짝 놀라 반기면서 “선생님을 모신 것과 다름 없나이다”하고 감개무량해 마지않았다.
이곳에 3일간 머물면서 비전하는 경문도 받아왔다.

10페이지

2기초
경북 의성군 금성산 금성골

(도면)

2기초 입택
금성산은 경북 의성군(義城郡)에 소재하고 있으며, 근처에 있는 수 년 동안 비어있던 농막 한 채를 구하여 이택 하기로 하고 우경주 가족을 데리고 와서 천기72년 (4276. 1942. 壬午)12월 26일에 입택 시키고 이듬해 천기 73년 (4276. 1943. 癸未) 정월 24일에 화은당께서 입택하시게 되었는데 마당에 들어서자 금성골(金城)의 비봉(飛鳳)의 산천이 진동하고 하늘로부터 큰 소리가 들려오다.

지상 건물을 짓고 지하에 정자형(井字型) 옥경대(玉京臺) 축조.
천기73년 (4276. 1943. 癸未)6월 24일 화천기념치성(化天記念致誠)을 봉행하고 나니 우물 정자형(井字) 집을 지으라는 명령을 내리시었다.
옥석정(玉石鼎)과 현무경을 구하여 올리다.
천기74년(4277. 1944. 甲申)3월 3일 현무경과 옥돌솥을 영상 앞에 올리니 성부님께서 “현무경은 보관하고 솥은 곧 진지를 지어 올리라”고 말씀하시어 그대로 봉행하였다.

11 페이지

3기초
경북 의성군 장대골(長大谷)

도면

 천기 75년(4278. 1945. 乙酉) 2월 3일에 지하성전 (地下聖殿)을 신축하여 영상을 이안(移安)하였다. 새로 정한 장대골에서 계속 내리는 현묘한 명령 계시를 준행(遵行)하여 제반 공사를 진행해 나가던 중 명령이 계시기를 “거처가 좁다 밭전(田)자형의 집을 불일내로 성축토록 하라”고 하시므로 즉시 봉행하여 한 달 남짓 동안 모든 식구들이 합심하여 밭전(田)자 집을 완공 하였다.
 성부님께서 말씀 하시되 “너희들이 공사를 받드는 것은 개인사가 아니고 전 우주를 망라하는 일이라 나의 일은 옛적 성인 일과는 전혀 달라서 이 우주전체(宇宙全體)를 뜯어고쳐 공사를 행하여 짜여 진 도수에 따라 점차 선경을 건설할 것인즉 너희들은 선경건설사업의 대들보라 선천의 모든 그릇된 문명을 취사 선택하여 그것을 종합함으로 새 문명(新文明)이 개화하는 중심지가 될 것이며, 그러므로 만국 백성은 이 나라를 저희들의 조종국(祖宗國)으로 받들 것이며 그때에 너희는 스스로 일등사람이 될 것이니 앞으로 할 일이 더욱 크다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하라”고 하시었다.

12 페이지

4기초
전북 김제군 금산면 구미란(龜尾卵)

(사진)

천기75년(4278,1945  乙酉) 10월10일 도령탄신 기념일에 동곡으로 기지 이사를 지시
천기76년(4279.1946. 丙戌) 정월 15일 입택 (八宅)
천기76년(4279.1946. 丙戌) 4월 15일에 경고문(敬告文)치성

13페이지

5기초
전북 김제군 금산면 청도리 동곡

(사진)

천기77년 (4280. 1947. 丁亥) 4월8일 영상봉안
배달석이가 찾아와 동곡 김씨네 정문이 있던 자리에 사금(沙金) 매입 터 만여 평이 있다고 하여 같이 가보니 기지로는 적당한듯하나 살 수 있을지가 문제였다. 배달석은 지난밤 꿈에 천상에서 한 노인이 말을 타고 사금 버럭 위에 내리더니 정재문(定再問)이라 써서 붙이고 승천하자 꿈에서 깨었는데 예사 꿈이 아니라 생각하고 해몽해보니 어제 장씨의 논을 사기로 말했다가 오늘 다시 논의하기로 했으니 우리가 찾는 터는 그 곳이 아니라 바로 버럭터라고 가르쳐 주시기 위하여 성부님이 보내신 것같이 느껴지더라고 말했다.
 “몸으로써 전방 역사에 종사한 자와 돈과 책모로써 후방에서 일을 주선한자로 나누어 좌. 우. 음. 양을 분명히 구분하고 또 금성 장대 양 기초지에 있어서의 지하 중궁 도면을 그려 붙이도록하라”고 하시어 그대로 행하니 치성 후에 다시 명령하기를 “그 글과 도면은 영구히 기념 할 초대 기초 역사의 증거가 될 것이니 고은 비단에 올려 성부 영상의 좌. 우견(左. 右肩)에 걸어 놓도록 하라”고 하셨다.

14페이지

유서 입수(증산 상제님 딸인 화은당 선사에게 전해 받은 유서입니다)
유서
서천계탑행동양 미륵금불동유련 호남서신사명기 지휘객망강씨문
西天階塔行東洋 彌勒金佛同遊連 湖南西神司命旗 指揮客望姜氏門


출세경자봉천문 신축이칠인도통 임인상봉김상인 포덕어세맹서약
出世庚子奉天文 辛丑二七人道通 壬寅相逢金上人 布德於世盟誓約
 
충효열륜세간무 사물약재궐병유 동곡선화현불상 유혼갱멱고원로
忠孝列倫世間無 四物藥材厥病癒 銅谷仙化現佛像 遊魂更覓故園路
 
불일출세화복강 세간안목금시개 유연자개문지래 보상현명천지공
佛日出世禍福降 世間眼目今始開 有緣者皆聞知來 輔相顯明天地功
 
단주수명청천안 화각인기상롱홍 색거용색호해허망 부정야자유포로야
丹朱受命靑天雁 畵閣人其像籠鴻 色擧用色胡亥虛亡 夫政也者柔蒲蘆也

한수빈함노비행 비홍득의천공활 연자강남심구주 종시일신성인덕
漢水濱含蘆飛行 飛鴻得意天空闊 燕自江南尋舊主 終是日新聖人德
 
신미생신축년도통 임술생임인년상봉 고사월팔일석가불탄생 금사월팔일미륵불탄생
辛未生辛丑年道通 壬戌生壬寅年相逢 古四月八日釋迦佛誕生 今四月八日彌勒佛誕生
 
기유유월이십사일포함이십사절 금사월팔일 응팔괘
己酉六月二十四日抱含二十四節 今四月八日 應八卦
 
시고 선천이천불위 후천이봉천시 시래천지개동력
是故 先天而天不違 後天而奉天時 時來天地皆同力
 
불지형체 선지조화 유지범절 도시교민화민
佛之形體 仙之造化 儒之凡節 都是敎民化民
 
호도천불 불성인사 천이시호인 인험우천 천도인도 일리통달
好道遷佛 佛成人事 天以示乎人 人驗于天 天道人道 一理通達
 
일월화수목금토 동서일월지도로고 동서분위이경
日月火水木金土 東西日月之道路故 東西分爲二京
 
남화북수 남방삼리화 화운불고 남즉오 병즉남
南火北水 南方三離火 火云佛故 南則午 丙則南
 
병오현불상 암처명 막여화고 불도왕성즉 서금침잠 나무아미타불
丙午現佛像 暗處明 莫如火故 佛道旺盛則 西金沈潛 南無阿彌陀佛
 
대학지도 재명명덕 재신민 재지어지선 계지자선 성지자성 본말겸존 내외교양
大學之道 在明明德 在新民 在止於至善 繼之者善 成之者性 本末兼存 內外交養
 
연후 방가위지대도야 일년삼백육십일 수대점차진거 편성일년
然後 方可謂之大道也 一年三百六十日 須待漸次進去 便成一年
 
일천사백사십분 위일일 기일일 편성가가장세
一千四百四十分 爲一日 其一日 便成家家長歲

천지유무궁지재 천지유무궁지복 천불실시고
天地有無窮之才 天地有無窮之福 天不失時故
 
이친절지신 위절목명지 주인의 소만부 천병 사
以親切之神 爲節目明知 主人矣 小滿符 天屛 巳
 
정해 사월 팔일 병오 동곡 순임 신전
丁亥 四月 八日 丙午 銅谷 舜任 信傳

(부 그림)-자리 없으면 뺄것


15페이지

6기초
전북 김제시 금산면 금산리 오리알터

(흑백사진)
(칼라사진)

16페이지

(인장갑사진)

 천기 79년(4282. 1949. 己丑) 정월 20일 개기(開基)
 천기 79년(4282. 1949. 己丑) 3월 3일 상제님 유품 및 중화경 입수
 두 권의 책과 한 개의 인장갑이 들어 있었는데 책은 중화집이라 쓰여 진 것과 또 전자체(篆字體)로 된 친필집(親筆集) 한권이었으며,인장갑 안에는 상제님 재 세시 사용하시던 친인(親印)과 함께(陰年土陽月土 干支看 三吉日 重陽金日 舜任 信傳 銅谷)이라 쓰인 글이 들어 있었다.(이 날은己丑年 戊辰月 度申日 陰 三月三日이었다)

17페이지

천기79년(4282. 1949.기축)3월 15일 증산상제님 장례식 거행

(사진)

(상제님의 장례식 관경)

18페이지

미륵불상 봉안(彌勒佛象 奉安)
 천기 79년 (4282. 1949. 己丑) 12월 26일 삼청전에 미륵불상을 봉안하다.

(불상 칼라사진으로교체)

※불상 봉안 후 지금까지 세 차례의 발한(發汗)이 있었기로 이 를 기록 한다.
1)1차 : 천기90년(4293. 1960.庚子) 3월 11일
2)2차 : 천기91년(4294. 1961.辛丑) 4월 1일
3)3차 : 천기92년(4295. 1962.壬寅) 12월26일

(30페이지로 이동해도 좋음 행사표?)
증산법종교 년중 행사표

음력          행사명                        음력      행사명

1월 1일    설명절   8월 15일  정씨대모 선화일
1월15일    화은당 선사님 탄신일  9월 13일  큰 도령 탄신일
1월 30일   정씨대모 탄신일  9월 19일  증산상제님 탄강일(각전 치성)
3월 26일   고수부 탄신일  10월 5일  고수부 선화일
4월 1일    화은당 선사님 선화일  10월 7일  구암(김병철)정사님 선화일
4월 8일    미륵불상봉안일  10월 10일 작은 도령 탄신일
양력4월4주 춘향사(성신사 추모제) 11 월   (양력12월22일) 동지
6월 24일   증산상제님 화천일  12월 26일 상제님 재생신(再生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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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법종교 전각개요
소재지 : 전북 김제시 금산면 모악로 260 오리알터 (구.금산면 금산리 434-2)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참고-(증산법종교 홈페이지 http://증산법종교.com)

본교는 창교이래 6기초에 걸쳐 교조이신 증산상제님께서 행하신 천지공사의 대 이상을 구현하여 지상에 선경세계를 건설하라는 과업을 완수하기 위해 혈심을 바쳐 왔으며, 이 곳 오리알터 도장은 유불선의 합일처이며, 신인합력으로 후천선경을 열어가는 중심 기지이며, 본교의 최후 도장입니다.

영대 (靈臺)
근대문화재 제185호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82년(1952) 10월 10일에 준공되었으며, 고전식 목조건물 2층입니다.
이 곳은 교조이신 증산상제님과 정씨성모 양위분을 모신 성묘원입니다.
상제님의 성령이 내왕하시는 곳이라 하여 영대라고 이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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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청전 (三淸殿)
근대문화재제185호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79년(1949) 12월 26일에 건립되었으며, 고전식 목조건물로서 외부는 2층이고 내부는 통층입니다. 전각 내에는 본교의 신앙 대상이신 열 석자(13尺)의 증산미록존불상 과 아흡자(9尺)의 좌우보처불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이 곳은 성,경,신을 다하여 지상에 용화선경이 건립되기를 기원하는 기도처입니다.
천상의 태청, 상청, 옥청전을 본따 삼청전이라 이름 하였습니다.

천하전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88년(1958) 10월 10일 준공되었으며, 고전식 목조건물입니다.
 외부는 이층이고 건물의 내부는 통층으로 구궁정(井)자형 입니다. 중궁황극자리에는 열석자의 증산상제님 목조영상과 좌우에 보처영상을 모신 삼위일체의 신앙처로서 도생들이 겁기를 벗는 수련의 본원처이며, 대학공부자리로서 천,지,인,신과 더불어 억조창생에게 식록을 내리는 곳입니다. 세계의 평화와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며 녹미(쌀)를 올리고 기도하고 수련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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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은당(華恩堂)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80년(1950) 2월에 건립되었으며, 서별당이라 이름하다가
천기 115년(1985) 본교의 창교주이신 화은당 선사님의 영정을 모시면서 당호를 따서 화은당이라 이름하였습니다.(평3배, 염불3송)

대령전(大靈殿)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87년(1957) 7월 15일 고전식 목조건물로 건립하였습니다.
내부에는 태상상제, 옥황상제, 관성제군, 명부십왕, 오악산왕, 사해용왕, 사시토왕, 십이신장, 칠성선녀, 도령의 영정을 봉안하였습니다. 이 곳은 천상의 율령을 집행하는 대신명과 신장들을 모신 곳으로 일명 신명사라고 합니다.(평3배, 진법주, 운장주, 삼천주, 칠성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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숭도묘(嵩道廟)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86년(1956) 12월 26일 고전식 목조건물로 건립하였습니다.
각 성(各姓) 도선령의 위패를 모신 사당이며, 만성선조들이 지상의 후손들에게 응기하여 성자 성손으로 교양하여 다음에 올 용화 세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곳입니다.(평3배, 진법주)

태평전(太平殿)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83년(1953) 4월 15일 고전식 목조건물로 건립되었습니다.
내부는 국조이신 단군성조의 체상과 좌우에는 역대왕조의 창업주 위패를 봉안하였습니다. 이는 홍익인간의 건국이념을 계승하고 대덕홍은(大德鴻恩)을 존모하여 국가수호신으로 모시며, 민족정기를 바로 세워 국운융성을 기원하기 위함입니다. 신인께서 강림하신 태백산과 국조께서 도읍을 정하신 평양의 첫 글자를 따서 태평전이라 하였습니다.(평4배, 애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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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룡사(龜龍祠)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84년(1954)에 건립하였으며, 동학을 창교하신 수운의 체상을 모신 곳입니다. 처음으로 후천개벽의 소식을 세상에 알렸으며, 경주의 구미 용담에서 창교하신 수운의 공덕을 기리며 구통사라 이름하였습니다.(평3배, 기도주)
*구룡사는 호국사와 같은 전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호국사(護國祠)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84년(1954)에 건립하였으며, 순국 충의열사 전몰군경 무명용사 영령의 위패를 안치함으로써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의 충정을 기리는 곳입니다.
* 호국사는 구룡사와 같은 전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펑3배, 묵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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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신사(誠信祠)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전각은 천기 104년(1974) 9월 19일 건립하였으며 고전식 목조건물입니다.
본 교를 성경신을 다하여 종신토록 신봉하다 선화한 선배도현들의 위패를 모신 곳이며, 사후 도생들의 계속적인 수도와 신행을 위한 곳이며, 선배도현을 존모하여 신앙의 승계를 다짐하는 곳입니다.(펑3배, 염불3송)

경춘대(京春臺)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건물은 천기 86년 (1956)에 건립하였으며, 천지인신 (天地人神)의 출입문입니다.(합장 묵념, 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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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고종각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건물은 천기 112년 (1982. 壬戌)4월12일 고전식 목조건물로 건립하고, 종명은 남아숙인 선삼재. 하산불양만고종이라는 문명에서 유래 하며 재원은 높이5척4촌. 넓이3척5촌 무게 3천3백근입니다. 증산미륵세존님의 대 덕화로 지상에 용화세계를 건설하는 초종성이며, 국태민안을 기원하는 신종성이며, 선남선녀가 되라는 메아리입니다.(1배, 태을주, 오주)


전자옥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전자방이라고도 하며, 밭전자 모양의 집, 모든것을 생산하는 터전이 되는 곳 일꾼자리, 여기는 전국 각 지부의 대표들이 모여서 회의하고 토론하는 사랑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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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당

(사진)-(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이 건물은 천기 120년(4323,1990,庚午)6월26일 강당을 신축하였습니다.

천지공사(天地公事)(1901~1909)
 공사라고 하는 것은 공중(公衆)에 의한 공중을 위한 공중의 사업을 말한다.
천지 공사라는 말은 들어보지도 생각도 하지 못한 술어(述語)로서 증산 상제님 께서 처음으로 쓰신 낱말이다.
 도수라는 술어는 산수(算數)적인 개념으로는 사용하였으나 여기에서 쓰는 천지공사(天地公事)의 도수는 단계별 시간 계획이란 뜻으로 쓰인다.
 천지공사는 증산 상제님께서 몸소 행하신 사업으로서 우주 안에 있는 조리에 맞지 아니한 여러 가지 여러 가지 결함을 바르게 고치는 결정적 개정공사(改正公事)인데 천지의 큰 신문(大神門)을 열으시고, 천(天). 지(地). 인(人). 신(神)이 한자리에 모여 선천시대의 잘못된 제도를 바르게 고쳐서 천도(天道)와 지의(地義)와 인사(人事) 그리고 신도(神道)에서 지구를 중심으로 인간을 근본으로 하는 영원한 바른 법을 규정하시고 천지대신명(天地大神明)으로 하여금 시간계획(度數)에 따라서 집행하도록 하여 선경세계라는 큰 이상(大理想)이 실현되도록 하신 것이며, 상제님께서 사람으로 화현하신 이유이다. 증산 상제님의 주요 업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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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공사에 포함된 주요강목은?
1. 정신과 물질의 관계를 유신(唯神). 유물(唯物)로 내려오던 사상시비를 고쳐 영육병진(靈肉竝進)이라는 합일이념(合一理念)을 세웠다.
2. 만국통일신단(萬國統一神團)을 세워서 세계가 하나 되는(世界一家)협동이념(協同理念)을 세웠다.
3. 종교. 문화. 신분(身分). 빈부. 남녀 간의 시비와 상극으로 인한 전쟁과 형벌에서 쌓인 원망과 원통함을 해원 상생 보은의 협동도덕(協同道德)으로 평화와 협동의 터전을 마련하였다.
4. 삶의 원천인 의. 식. 주에 대하여 녹노정정(綠路整正)의 구조로서 모두가 고르게 잘 사는 균부질서(均富秩序)를 세웠다.
5. 선천 상극시대의 큰 재겁(災却)을 없애고 후천 상생의 새 세상을 마련하셨다.

천지운로 개조공사와 선경개벽
증산 상제께서 화현하신 이유는 천지운로를 고쳐서 살기 좋은 낙원 세계를 세우기 위함이다. 다시 말하면 묵고 낡은 세상의(선천) 이치에 어긋나는 사회규범과 종교. 문화. 도덕의 잘못된 점을 고쳐 선경 세계를(후천) 열자는 것이다.

종교와 문화의 합일공사
인류사회는 종교와 문화가 지배한다. 예로부터 오늘에 이르기 까지 얼마나 많은 민족과 나라가 종교적 문화의 대립으로 싸우며 죽어갔는가. 종교와 문화의 대립과 모순이 지양되지 않고서는 진정한 평화는 바랄수가 없다. 살기 좋은 선경세계에는 이러한 모순 대립이 없는 것이니 증산상제님께서는 각각의 종교와 문화가 각각의 이념 을 가진대로 한 차원 높은 사업을 위하여 합일하는 공사를 하였다.

병겁과 의통공사
의통은 증산법종교의 도통진법이다. 선경건설을 위한 영의 능력 과 도통(道通)을 하늘로부터 사람에게 내려주는 진법이며 죽지 않고 기리 삶을 사는 선약(仙藥)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의통의 진리를 연구하여 의통의 영 능력을 가져야만 증산법종교 도생에게 내린 하늘의 명(命)인 광구창생(匡求蒼生)의 책무를 다할 수 있다고 믿는다.

병겁이란 무엇인가?
후천선경이 열리기에 앞서 괴병으로서 선천의 모든 선악을 심판하게 되는데 그 병을 작은 병과 큰 병으로 나누어서 말한다. 작은 병은 약으로 고칠 수도 있으나 큰 병은 이 세상에 지금까지는 없었던 죽는 병이다.(無道病-무도병) 이 급살병은 현대의 의술로는 절대로 고칠 수가 없는 인류의 역사에서 일찍이 없었던 그리하여 선천 상극의 시대를 마감 하는 병이 다. 의통만이 이 병을 물리칠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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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통이란?
 병을 고치는 능력을 말하는 것으로 자신의 병을 고칠 수 있는 약은 안심. 안신(安心. 安身)하여 어질고 의로운 사람이고 남의 큰 병까지 고칠 수 있는 약은 의통이다.
세부적으로는 성사의통(聖師醫統)과 예장의통(禮章醫統) 그리고 직업의통(職業醫統)으로 나눈다. 의통의 방법은 증산 상제님의 천명과 신교를 받들어서 대인대의 오십년공부(五十年工夫 戊己工夫. 우주법칙에 대한 공부)를 통하여 주문과 영부(靈符)와 기도와 경으로서 도통하여 조화능력(造化能力)을 갖추는 것이다.

수행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로 바르게 고쳐놓은 무이이화(생.장.염.장)의 자연법칙에 하나 되어 절대적 자유의 조화 능력을 갖는 도통군자가 되어야 비로소 천지사(후천선경개벽)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다운 사람이 되는 것이다.
 정신적 조절은 금욕과 자기 통제로 가다듬고 생리적 조절은 천시에 순응하며 지리(地利)에 순종하여 건전한 정신과 건강한 몸(靈肉竝進-영육병진)으로 나날이 달라져야(日新又日新)도통을 이룰 수 가 있다. 수행은 계속되는 자기 개선의 과정이다. 우주수명의 본체를 알기 위하여 또한 심성의 수련을 위하여 자성을 길러서 득체. 득화(得體. 得化) 의 길을 닦는다.
 성(誠),경(敬),신(信)을 다해 수행 하여야 한다.

수행시 주의사항
持戒(지계)-하지 말아야할 일

*貪(탐)을 버리지 못하고 수행함은 방안에서 별을 보려는 것과 같다 
   참고자료:대순전경6장-9절,10,13.88.109절

*淫(음)하며 수행함은 모래로서 밥을 지으려함과 같다.
   참고자료:대순전경6장60.134. 3장-59절

*거짓말 하면서 수행함은 하수구에서 향기를 기대함과 같다.
   참고자료:대순전경3장-108장. 6장-78절
 
*화냄을 참지 못하면서 수행함은 독을 마시고 취하려 함이다.
  참고자료:대순전경3장24.86.110절
 
*근본을 모르고 수행함은 목표 없는 방황이다.
  참고자료:대순전경3장-11.79.89.140.149절 6장-87.105.137.140.144.154절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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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시종송(四時鐘誦)
삼계(三界: 天界, 人界, 地界)의 중생에게 도성덕립을 추구하는 의식으로서 매일 4시(四正時: 子午卯酉)에 두 사람이 종각에서 행하는 의식으로서 먼저 한 사람이 법고를 6번 울리면서 태을주를 한번 송하고 이어서 다른 사람이 만고종을 8번 울리면서 오주를 8송한다.

일일공부
증산법종교인 만이 하는 공부입니다.
일일공부는 매일 자시(밤11~1시)에 읽는 주문입니다.
목욕 후에 몸과 마음을 더욱 맑게 한 뒤 정갈한 마음으로 청수를 모시고 정해진 주문을 읽습니다.
무도병에 걸린 병든 혼란한 세상 속에서 흔들림 없이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고 사람의 도리를 다하며, 밤마다 하는 일일공부를 통해 수공하며 후천을 맞이하도록 준비합니다.
천,지,인,신의 세상이 증산상제님께서 정해놓으신 천지공사(도수)대로 기틀이 열리고 이루어질 것입니다.
몸과 마음의 병겁이 닥칠 때(후천) 증산상제님께서 주신 힘(의통)으로 선배 신도들은 하늘에서 살아있는 우리는 지상에서 무도병에 걸린 많 사람들을 구하는 사람이 될 것 입니다.
일일공부는 꾸준히 열심히 하여야 합니다.

연원.연맥(淵源.連脈)
일반적으로 연원이라 함은 도를 최초로 나에게 전해준 사람, 연을 닫게 해주었다하여 연원. 연맥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큰 차원의 종교적 연원을 보면 증산상제님은 우리 모두의 연원. 연맥이 되십니다.
*상말에 맥(脈) 떨어지면 죽는다 이르나니 연맥(連脈)을 잘 바루라.(대순전경6-85)
*속언에 맥 떨어지면 죽는다고 하나니 연원(淵源)을 잘 바루어 두라.(이중성 천지개벽경)
연원. 연맥을 바로 세우려면 이렇게 되어져야 합니다.증산법종교만의 특징이기도 합니다.증산상제님-영대(증산법종교 옥체가 모셔진 곳)단군-태평전(증산법종교 단군체상 모셔짐)숭도묘-각성(各姓) 도선령의 위패(상제님 영상을 쪼개서 위폐가 모셔짐)성신사-선배도현님과 부모님 위패(증산법종교 신앙하다 선화하신 선배님과 부모 조상님의 위패 모셔짐)나-(조상님들이 60년을 공들여 세상에 나옴)자식-(사랑스런 딸.아들)
연원.연맥이이라 함은 증산상제님-단군-각성의 원조성씨-조상.부모님-나-자식 이렇게 모셔 놓고 치성과 기도해야하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고 있다면 제대로 된 근본을 모르는 것 일겁니다.
증산법종교에서는 이렇게 모셔놓고 치성을 올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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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 상제님의 체백을 모시다.
증산법종교에는 증산 상제님의 옥체가 영대에 모셔져있습니다.
천기 74년(4277, 1944, 甲申) 윤 4월 5일에 옥석정으로 진지를 지어 올리던 첫날, 성부님께옵서 천명(天命)을 내리시니, “이제는 나의 체골(體骨)을 찾아와야 할 것이니라.”고 하시었다. 성부님의 체골(體骨)을 찾아 모시고자 함은 우리의 평생 소원으로서 비로소, 이와 같은 명령이 내리시니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보아 명령대로 봉행하여 이루지 못한 일이 없음을 생각할 때, 이제는 평생 소원을 달성 할 수 있는 길이 열리어 오나보다고 선사는 하늘에 사무치는 망극하기 짝이 없는 그 심정을 통곡으로 풀으시고, 우리 또한 비상한 각오로써 그 명령을 준행키로 결심하고 서로 상의하여 일을 진행시켜나갔다.(화은달실기중에서)

천하전을 건조하고 영상을 봉안하다.
무술 정월 일일 신년을 맞아 새해치성을 올리니 성부님께서 명령하시기를 “또 집을 짓도록 하라. 이번에는 높은 자리에 터를 잡아야 되겠은즉 처음 기초시에 산중턱에 터를 본 자리가 있느냐”고 하문하시므로 “있습니다”고 상고하니 “술상을 차려서 가자”하심으로 술상을 차려 그 자리에서 올라 갔더니 성부님께서 보시고 “터가 썩 좋구나” 하시면서 “이 자리는 대학공부하는 자리라 너희들이 겁기를 벗을 집이 될 것이니 성의껏 지어 공부하도록 하라”고 하시고 계속하여 “금성골로부터 전라도까지 집은 열세채를 지으면 될 것이라고 한 일이 있나니, 이집으로 집짓는 일은 끝이 나리라. 그러한 즉 더욱 정성을 드리도록 하라. 집모양은 구궁으로 하여 우물정자 형으로 하되 통로를 두도록 하라. 그 집에서 한차례에 남녀 삽십삼명씩 공부하게 되리라”고 하시니라.
그뒤 혈심 전력을 다하여 집짓기를 마치고 내부 단청도 십월 초순에는 완료하게 되었음으로 무술 십월 십일에 입공하게 되니라. 입공식을 행하는데 성부님께서 하명하시되 “이번 공부에 읽을 주문은 태을주로 위주하야 지극히 많이 읽도록 하라”고 하시니라.
성부님의 명령대로 무술 시월 십일부터 기해 오월까지 수십 회에 걸쳐 본부의 식구와 각 지방 형제들이 수공하게 되었으니 이 집이 곧 천하전으로 수련도장이다. 또 이 천하전을 지은 것은 금성산 지하에서 모셨던 형을 그대로 지상에 옮겨지는 것을 천하전이라고 한다.(화은당실기중에서)

이 건물은 천하전(天廈殿)이라 명명하고 도기 88년 10월10일에 대령전에 모셨던 상제님의 영상을 천하전에 옮겨 영상 봉안식(靈像奉安式)을 거행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선사님의 명으로 내수도(여자)의 참석을 일체 금하시고 봉안식을 행하시던중 화은당 선사님이 말씀 하시되 "아버지가 남쪽에 계시니 북을 쳐라" 하시는지라 정사님이 북을 가지고 오게하여 북을 치게하니 북소리가 나지 않는지라 모두 의아하게 생각하고 있을때 선사님께서 도생들에게 밖에 나가보라 하시므로 바깥으로 나가 하늘을 살펴보니 천하전 위 하늘에 영롱한 오색채운이 다섯개가 한 동안 비추다가 남쪽으로 사라져 가니 그 모양이 마치 다섯 개의 태양이 비취는 것 같더라.

천하전은 도생들이 겁기를 벗는 수련의 본원 처이며, 대학공부자리로서 천,지,인,신과 더불어 억조창생에게 식록을 내리는 곳입니다. 세계의 평화와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며 녹미(쌀)를 올리고 기도하고 수련하는 곳입니다.
천하전은 수련 도장으로서 천기88년(1958.戊戌)무술년 10월10일부터 첫 공부를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계속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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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법종교 발행경전
교서명    발행인     발행일/천기  쪽수
증산선불교 교칙   증산선불교 본부    83.10.28  18
(甑山仙佛敎 敎則)

화은당실기/초판   김병철     90.12.26  235
華恩堂實記/재판   증산법종교    119. 9.19  298

원각론    증산선불교본부    84. 7.15  10
(元覺論)

대한선불교 포교문  대한선불교본부    84. 7.15  1
(대한선불교초교문)

중화경/초판   김병철.증산 천사법문연구회  85. 8.11  168
(中和 經) 
중화경/재판   증산법종교 본부    119. 9.19  262
중화경/삼판   증산법종교 본부    121.12.26  259

대한선불교 포교문  대한증산 선불교    85. 9.19  1
(大韓仙佛敎 布敎  증산천사 법문연구회

삼진 합일론   김병철     86. 4. 8  37
(三眞合一論)

과화존신   김병철     87. 8. 15  40
(過化尊神)

법제 15조항   김병철     91.8. 15  32
(法制十五條項)

교리 강론   최군집     93. 6. 29  137
(敎理 講論)

현무경/초판   김병철     99   21
 (玄武經) / 재판  증산법종교 본부    48

심화경    김병철     99   11
 (心和經)

발원문    김대수     109.9.19  11
교의해설   증산법종교 선무부   112.5.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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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법종교 및 전국지부 . 분원안내

증산법종교
(전화 : 063)543-0265 / 펙스 063)543-0266 홈페이지 http://증산법종교.com
전북 김제시 금산면 모악로 260 오리알터 (구.금산면 금산리 434-2)

중부지부
전북 김제시 금산면 모악로 260(오리알터) 063)544-5673 지부장 : 이희도
서울지부
서울시 금천구 독산4동1017-169/5 02)852-1150 지부장 : 이월숙
대구지부
대구시 달서구 두류1동 1237-14 053)621-1076 지부장 : 강영철
안동 지부
경북안동시 율세동 404 054)857- 5881 지부장 : 이윤섭
밀양 지부
경남 밀양시 내일동 251 055)352- 3878 지부장 : 박성주
태백 지부
강원도 태백시 문곡동 27-8 033)581-2116 지부장 : 김재군
포항 지부
경북 포항시 북구 용흥2동 268-38/2 054)282-7822 지부장 : 성우경
의성 지부
경북 의성군 의성읍 후죽3동 857 054)834- 4507 지부장 : 황종희
단양 지부
충북 단양군 가곡면 보발리 479 043)422-8422 지부장 : 박춘택
화천 지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6리 139-2 033)441 - 6636 지부장 : 강석윤
영주 지부
경북 영주시 문수면 적동2리 재벨 054)637- 7257 지부장 : 김순동
서산 지부
충남 태안군 남면 당암리 165 041)675-4623 지부장 : 최상준
창녕 지부
경남 창녕군 창녕읍 교하리 254-2 055)532-1604 지부장 : 이행길
대전분원
대전시 중구 호동 22-1 042)271-1290 분원장 : 송규석
부산분원
부산시 수영구 광안1동 120-250 5/6 051)753-8390 분원장 : 박정목
춘천분원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724-8(3층) 033)244-0930 분원장 : 한춘자
진주분원
경남 산청군 단성면 사월리 1405-20 055)973-6036 분원장 : 박옥남
청장년회  
사단법인 증산법종교 종무원산하  회장 : 인송 김규동
여성회   
사단법인 증산법종교 종무원산하  회장 : 계정 안영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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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증산법종교안내

(큐알코드넣기)-홈페이지에 가면 도생광장에 있음.

전화 : 063)543-0265 / 펙스 063)543-0266
주소 : 전북 김제시 금산면 모악로 260 오리알터 (구.금산면 금산리 434-2)
증산법종교 홈페이지 http://증산법종교.com
다음카페 증산법종교 청장년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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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3(35)페이지
 증산법종교 찾아오시는길
79번 버스
전주시외버스터미널 --- 금산사 주차장 하차. 증산법종교까지 걸어서 2km (도보 30분)
5번 버스
김제시외버스터미널 --- 김제역 --- 원평터미널 --- 증산법종교 (정류장명 용화) --- 금산사 주차장
문의하실 곳 : (063)543-0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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눌치 쪽지 2016-07-17 21:45
억! 오타 두군데!! ㅎ ㅎ
世界 를 世間으로
更覺(갱각) 을 更覓(갱멱) 으로 ㅎ ㅎ
일단 얼른 눈에 띈것만 올립니다~ ^^
천지대세 쪽지 2016-07-19 14:01
고생 많으셨네요^^
책자가 나오면 홍보 열심히 하겠습니다
땡초마귀 쪽지 2016-07-20 19:41
2기초 중 '비어있던 농막 한 체를'▶'비어있던 농막 한 '채'를'로 수정하는 것이 맞는 듯 합니다.
화송 쪽지 2016-07-21 16:37
눌치 감사합니다.
화송 쪽지 2016-07-21 16:38
천지대세 천지대세님 감사합니다.
화송 쪽지 2016-07-21 16:40
땡초마귀 땡초마구님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송 쪽지 2016-07-21 16:41
종무원장님께 말씀드려서 상제님 사진과 화은당 영정사진은 빼기로 했습니다.
안내 책자다보니 훼손이 심할것이라는 말이 많이 나왔답니다.
그래서..
땡초마귀 쪽지 2016-07-21 22:10
호국사 성심사 공히 펑3배▶평 삼배 로 고쳐야 할 듯합니다.
화송 쪽지 2016-07-22 11:55
땡초마귀 네 땡초마귀님 감사합니다.
화송 쪽지 2016-07-22 11:56
태을주 한문은 텍스트로 작업한 관계로 글자가 없네요
吘哆 吘哆 太乙天上元君 吘哩哆㖿都來 吘哩喊哩娑婆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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