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법종교
▼ 구글로 검색
수정 삭제
새로운 사이트를 선무부와 미디어실이 논의 했습니다.

새로운 사이트를 선무부와 미디어실이 논의 했습니다. 5

열린마당  화송 화송님의 글모음 쪽지 2015-06-03 02:56 5,267
새로운 사이트를 논의 했습니다.
이제는 온라인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은행 일이나 회사 일도 집에서 많이 하고있죠.(저 부터 발주서등은 웹하드로...)

적은 자본으로도 증산법종교를 더욱 활성화 하는 방법은
온라인 을 확대 시키는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기존의 홈피에 열린 마당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의 소견을 올리기에는 많은 분이 꺼리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올린 글들이 처음 오시는 분에게는 법종교의 이론이나 교리처럼 보여질 수도 있기 때문에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좀 더 적극적이고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본인의 의견을 쓸 수있는 공간의 필요성을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그러니까 오리알터에 경춘대에 해당하는 사이트라고 생각하면 좋을듯 합니다.
홈피는 경춘대 안이구요.
경춘대 밖어서는 얼마든지 관광객이나 구경꾼들이 올 수 있구요
증산법종교 안의 홈피는 정리되 글들과 자료들이 준비 되구요.

각 지부를 활성화 하기위해 지부와 분원방을 만들어 소식도 전하고 공지도 올리고 행사사진도 지부별로 올리구요.
참고로 서울지부는 경당 아주메가 참기름과 들기름을 직접짜서 저렴하게 도생들에게 판매하고 있구요 그 대금은 지부 운영에 쓴답니다.
그래서 공지를 올릴 때 이제 참기름 13병과 들기름 5병 남았습니다. 이렇게 올릴 수도 있구요
 지부 사람들 개인 사진과 행사사진도 올리구요, 야유회를 어디로 갑니다. 단합대회를 어디로 갑니다. 달력 나왔어요.
간경공부를 이번달에는 중화경 몇장 몇절부터 합니다등등...

그리고 지금 홈피 안에서 사이버 성신사와 사이버 숭도묘등을 운영하려면 번거롭고 복잡함이 있습니다.
홈피와 사이드 사이트는 연동되기도 하며 자연스럽게 링크되어 법종교 홈피를 방문 할 수 있게 만드는 겁니다.
사이드 사이트의 특징은 가볍고 종교 그 이상의 이야기들을 담는곳이 될것이구요.
일반사람들도 자연스럽게 편하게 접근하도록 하는 사이트가 되도록 하는 방향이 될것으로 생각 됩니다.
본부에 건의하고 안될시에는 여성회와 청장년회가 운영하면 될것 입니다.

좋은 소제와 아이디어가 있으신분은 많은 댓글 달아주세요.
좋은 결과물들이 나올것으로 생각 됩니다.
천장지구 쪽지 2015-06-03 05:34
희망에 찬 새로운 싸이트 개설을 하신다니 우선 축하드립니다.^^

저도 의견 내자면 모든 증산교단의 귀결점은 법종교이기에 모든 교단을 아우를 수 있는 범증산교단 통합 커뮤니티를 표방하며 열린 소통을 추구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것이 아집으로 똘똘뭉쳐 있는 타증산교단의 도생들이 법종교에 눈뜨게 되는 첫 관문도 될 테구요^^

싸이트명도 의견 내보겠습니다^^

증산넷(네트워크). 상생넷(상생네트워크)

아무쪼록 법종교에서 추진하시는 일 외부에서라도 유무형으로 돕겠습니다.^^
호롱불 쪽지 2015-06-03 06:21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이 좋아보입니다ᆞ많은기대가 됩니다ᆞ
해새 쪽지 2015-06-03 11:29
그저께 화송님의 농막에 가서 밤을 새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대략적인 방향성을 말씀드리면 법종교 공식 사이트는 향후 지부(분원)별 소개 및 활동을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법종교 자체의 자산과 자료를 더욱 체계적으로 다듬어 올리고자 합니다. 사이버 숭도묘, 사이버 성신사 등도 포함됩니다.

새로 준비하고자 하는 사이트는 증산성지 및 증산도사 탐방/발굴/재조명 등의 결과물을 미디어컨텐츠화하는 미디어 특화사이트입니다. 여기에 법종교 외부 도생들의 열린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물론 각자의 컨텐츠 나눔마당도 겸합니다.

사실 이러한 작업들이 결코 만만한 일들이 아닙니다만, 한걸음씩 준비해나가다 보면 반드시 동참하실 분들이 있으리란 기대도 있습니다. 이 또한 법종교 도생들 뿐만 아니라 모든 증산 도생들에게 열린 참여의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그게 가능하다고 보는 이유는 법종교는 오직 증산상제님 외에 그 누구도 상제님과 동격의 신앙대상으로 여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제님 다음 종통으로 누구를 믿든 천하사는 결국 상제님을 세상에 온전히 드러내는 일이겠기에 법종교에서 진행하고자 하는 미디어 작업은 증산의 도를 닦는 모든 도생들에게도 기꺼운 천하사가 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더 구체적이고 상세한 계획은 나중에 다시 정식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화송 쪽지 2015-06-03 20:10
해새 아침 동이 틀때까지 기획하고 토론하느라 수고하셨네 아우님
그리고 많은 생각과 좋은아이디어를 제공해서 고맙고...
법종교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확신하네.
아우님이 수고가 많겠다.
화송 쪽지 2015-06-04 19:07
천장지구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504 / 641 / 3,446 / 1,854,968 관리책임 : 증산법종교 미디어실 media@jsbeob.com
증산법종교.com / jsbeob.com
Copyright © 증산법종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