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三眞合一論(삼진합일론)-증산법종교 교리

三眞合一論(삼진합일론)-증산법종교 교리

경전 및 도서  화송 화송님의 글모음 쪽지 2015-07-24 01:52 7,141
甑(증)山(산)法(법)宗(종)敎(교)

구암 김병철
 
三眞合一論(삼진합일론)
 
大抵(대저) 사람은 누구를 莫論(막론)하고 絶對的(절대적)인
三大寶物(삼대보물)을 亨有(형유)하고 있는 것이다.
 
그寶物(보물)가운데 한 가지만 缼陷(결함)하여도
이는 곧 三分之二(삼분지이)의 人(인)일 것이다.
 
이 貴重(귀중)한 寶物(보물)은 우리 人間(인간)이
本來(본래)부터 가지고 태어났건만 사람이 日用而不知(일용이불지)하야
愚夫愚婦(우부우부)가 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 그 三大寶物(삼대보물)은 무엇인가?
卽(즉) 心(심)과 氣(기)와 身(신)이다.
 
古來(고래)의 佛敎(불교)는 心(심)覺(각)을 爲主(위주)하였고,
 
仙道(선도)는 氣(기)運(운)을 爲主(위주)로 하였고,
 
儒(유)敎(교)는 修(수)身(신)을 爲主(위주)하여 왔으나
 
甑(증)山(산)天(천)師(사)님께서는 이 心(심)과 氣(기)와 身(신)인 三眞(삼진)을
合一(합일)하여 彌倫天地之大道(미륜천지지대도)하고
勒環宇宙之大理(륵환우주지대리)를 包羅(포라)한
獨特(독특)한 彌勒理念(미륵이념)을 主張(주장)하셨으니
 
其理(기리) 無窮之妙(무궁지묘)하고 其法(기법)이 甚深不可思議(심심불가사의)하야
不可盡述(불가진술)이나 然而(연이)나 初學者做工處(초학자주공처)에
或有一助(혹 유일조)일가 하야 經法(경법)에 依持(의지)한
三大寶物(삼대보물)의 体用(체용)을 略述(약술)하여 보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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