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한가지 아니고 세가지여야 한다.
(삼진합일론중에서)
佛敎(불교)는 心覺(심각)을 爲主(위주)하였고,
仙道(선도)는 氣運(기운)을 爲主(위주)로 하였고,
儒敎(유교)는 修身(수신)을 爲主(위주)하여 왔으나
甑山天師(증산천사)님께서는 心(심)과 氣(기)와 身(신)인
三眞(삼진)을 合一(합일)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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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진합일론중에서)
佛敎(불교)는 心覺(심각)을 爲主(위주)하였고,
仙道(선도)는 氣運(기운)을 爲主(위주)로 하였고,
儒敎(유교)는 修身(수신)을 爲主(위주)하여 왔으나
甑山天師(증산천사)님께서는 心(심)과 氣(기)와 身(신)인
三眞(삼진)을 合一(합일)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