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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부님에 대한 카톡방 대화중에서

고수부님에 대한 카톡방 대화중에서 2

도생광장  화송 화송님의 글모음 쪽지 2016-03-10 18:48 4,673
카톡방에 올린글 중에서

신입도생길라잡이에 고수부를 넣는 것은 법종교정서가아니라네
별도 복사본 참고자료라면 모를까 부록에 넣는다면 고수부를 정식으로 공부해야한다는 의미 이기도하다네

고수부를 법종교 가치관안에서는 다른 교단들이 생각하는것보다는 미미하다네
그 동안 공부를 그쪽에 무게 중심을 두고해와서 고수부 고수부하는 것이지 법종교 정서는 아닐세
고수부는 상제님 천지공사 6년차에 수부로들였고 화천하시기 3년전에 음양및여성 그리고 동등 상생의공사를 보실때 쓰인 인물일세
상제님과 동일 할 수는없네
그렇다면 친구하자고 했던 박공우도 상제님과 동격?
단지 고수부는 천지공사의 일부분으로 보고있네

예전부터하고싶었던 말이었네
고수부를 상제님과 동격으로 생각하게하는 형제교단에서 배워서 그럴것이라고 생각하고있네

법종교에서 유일하신 분은 오직 증산상제님 한분이시라네
영정을 나란히 걸어놓고 같이 모시는 그곳들의  시각과는 다르다네

고수부님은 천지공사에서 필요에의해 상제님께서 불러쓰신 인물일세 
여기까지가 법종교의 고수부관이라네

그러니 길라잡이에 고수부님의 견성요결을 넣으면 안되는 이유일세

아우님 수고 많습니다
작업하다보면 많은 마찰이 있겠지만 그것은 아우님이 선택한 수행방법중에 한가지니 좋은 수행 재료로 삼아 높은산 아홉구비를 잘 넘으시기 바라네
화이팅~~!



해새 쪽지 2016-03-10 21:35
저도 사실은 아까 단톡에 올릴 글을 하나 쓰다가 모 선배님께 걸려온 전화통화를 잠깐 하고 난 후 지우고 말았네요. 괜히 본의 아닌 감정마찰만 만들 거 같아서요. ^^;

간략하게 말하자면 법종교는 화은당 선사님께서 창교하신 교단이고 그렇기에 그분(사실은 상제님이겠죠)이 교단을 창교하신 목적을 먼저 깨우치고 받아들이는 것이 교단 도생으로서 도리라고 봅니다.

그 목적이 뭔지 알 수 있는 건 결국 지금 우리에게 전해져 내려온 법종교의 문화유산을 통해서일테고요. 대표적인 것이 전각들이겠지요. 제 개인적인 입장에서 저는 영대를 보면서 기존 수부관을 새로이 정립하게 되었습니다. 화송님과 거의 똑같은 관점으로 말이지요^^

또한 그럴 수 있었던 건 아마도 법종교에 입도할 시점이 모 종단을 떠난지 이미 8년이 지난 후였기 때문이 아니었나 싶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이제 막 모 종단을 벗어난 분들이라면 저와는 또 다른 시각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이 당연하리라고 보고요.

네... 이 정도만....;;
화송 쪽지 2016-03-11 19:50
해새 전각만 공부해도 상제님의 뜻을 짐작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각 공부 하는데만 많은시간이 필요할것으로 생각 되구요.
옛 서적이나 도수 풀이는 전각 앞에서 의미가 작아진다고 생각 합니다.
주역을공부하고 우주의 이치와 원리를 공부 해야 하나요?

천지공사는 이미 다 짜여진 일
그 천지공사는 우리가 해석할 필요가 없는 부분입니다.
도수대로 하지 말라고 해도 이루어 질테니까요.
분석하고 풀이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천지공사는 알 수 없는 부분과 들어나지 않은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안다고 해도 일부 추측할 뿐이지요.

그 시간에 덕 쌓는 일과 가족을 사랑하는 일과
자기자신을 세우는데 필요한 심 기 신의 삼진합일을 실천 하는것이 더 중요 하다고 생각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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